제주항공 피해자 지원 국세 납기 최대 2년延!

Last Updated :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국세청의 지원

국세청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피해자 및 유가족의 슬픔을 양해하며, 범정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발맞춰 적극적으로 세정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지원 방안은 피해자 및 유가족의 재정적 부담을 덜기 위한 목적으로, 고지 받은 국세에 대한 납기연장을 최대 2년까지 신청할 수 있어 피해자들에게 더 큰 안도감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부가가치세 환급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할 계획이다. 무안공항에 설치된 재난피해자 통합지원센터에서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이러한 정책은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재정 지원을 목표로 하며, 그들의 슬픔을 함께 나누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특별재난지역 지정과 그 배경

전남 무안군은 이번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이에 따라 이번 사고로 경영이 어려운 납세자들은 부가가치세, 법인세, 종합소득세 등의 납부기한 연장 신청을 할 수 있다. 피해자와 유가족이 손쉽게 세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 2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특별재난지역이 아닌 경우에도 최대 9개월까지 연장 신청이 가능하다. 체납액이 있는 경우에는 압류 및 압류된 재산의 매각 유예도 가능하여 최대 2년까지 유예할 수 있다. 이러한 조치는 피해자들이 재정적 안정성을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피해자 및 유가족은 국세 납부기한 연장 요청이 가능합니다.
  • 전남 무안군은 특별재난지역으로 경제적 지원을 받습니다.
  • 부가가치세 환급 절차를 투명하게 제공합니다.

국세청의 피해자 지원 방안

국세청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의 피해자와 유가족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였다. 납부기한 연장 외에도 2024년 제2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기한까지 연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피해자 및 유가족 명단이 확정되는 즉시 직권으로 납부기한 연장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세정 지원이 이루어지는 만큼 이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또한, 상속 과정에서의 상속세 신고 및 관련 상담 서비스를 최대한 제공하여 이들이 필요로 하는 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홈택스 신청 및 상담 방법

피해자와 유가족은 국세청의 다양한 지원을 이용하기 위해 홈택스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강민수 국세청장은 24시간 동안 운영되는 상담센터를 통해 피해자들과 유가족이 필요한 상담을 언제든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세종시청에 설치된 합동분향소에 조문한 후, 신속한 지원을 약속하며 “사고의 신속한 수습과 유가족에 대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온라인 플랫폼 활용은 피해자들이 즉각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줄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지원 체계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국세청의 향후 계획

세정지원 대상자 선정 시 피해자와 유가족 제외 세무조사 연기 또는 중지 신청 적극 검토 2024년 2기 부가가치세 환급 조기 지급 계획

국세청은 향후 현실적인 세정 지원 방안을 통해 피해자와 유가족이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가능한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피해자들의 정신적 고통을 덜어주고, 경제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관련 지원 방안을 체계적으로 마련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든 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민의 소중한 재정이 필요에 맞게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계속 발돋움할 예정이다.

피해자와 유가족의 심리적 지원

국세청은 경제적인 지원에 그치지 않고, 심리적 지원 역시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피해자와 유가족이 겪고 있는 심리적 부담을 이해하고, 이를 덜어주기 위한 정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유가족들과 피해자 스스로가 슬픔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단계적인 지원을 계속할 것이다. 국세청은 이렇게 인력과 자원을 투입하여 심각한 재난 상황에서도 국민의 곁에 늘 함께하며 그들의 슬픔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결론: 연대와 지원의 메시지

이번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는 많은 이들에게 큰 슬픔을 안겼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세청의 연대의 메시지는 더욱 절실히 다가온다. 피해자와 유가족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소중한 지원 체계가 마련됨으로써, 모두가 함께 헤쳐 나가길 바란다. 이러한 사고가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우리는 더 나은 체계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 국세청의 장애물 없는 지원과 연대의 자세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며, 이를 통해 아픔을 포함해 경제적 회복조차 가능해질 것이라 믿는다. 이제 우리는 국가와 국민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더 나은 미래를 꿈꿔야 한다.

자주 묻는 숏텐츠

질문 1.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피해자 및 유가족에 대한 국세 지원 내용은 무엇인가요?

국세청은 피해자 및 유가족에 대해 납부기한을 연장하고, 2024년 제2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기한까지 연장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합니다. 또한 피해자와 유가족 명단이 확정되는 대로 직권으로 납부기한을 연장하고, 상속세 신고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질문 2.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인한 특별재난지역의 세정지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전남 무안군과 같은 특별재난지역의 납세자는 부가가치세, 법인세, 종합소득세 등의 납부기한을 최대 2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체납액이 있는 경우 압류 및 압류된 재산의 매각 유예를 신청하면 최대 2년까지 유예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 3. 국세 상담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현재 무안공항에 설치된 ‘재난피해자 통합지원센터’에서 24시간 국세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해당 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제주항공 피해자 지원 국세 납기 최대 2년延!
제주항공 피해자 지원 국세 납기 최대 2년延! | 파일나라 : https://filenara.com/11260
2025-01-04 4 2025-01-07 1
인기글
파일나라 © filenara.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